봄이 오면 꽃이 피고,를 플레이하고 뭐할까 검색하다가 버스타펠로우즈를 발견했다.

비타에서 스위치로 오토메게임 플랫폼이 옮겨가던 시절 즈음부터 안 하기 시작했었는데,

버스타펠로우즈가 비타로는 안 나오고 스위치로 나온 게임이었다.

지금은 보니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어 iOS, 안드로이드, 스팀까지 있다.

 

그래서 컴터로 플레이 가능해서 선택!

오토메게임을 한 지 수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일본어와는 거리가 멀어서 번역기의 도움이 필요하다.

(비타로 게임을 하다가 안 하게 된 큰 이유를 차지하지 않을까.... 플레이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)

 

예전에 비타로 플레이했던 사이드 킥스와 동일한 발매사인 eXtend에서 나왔다.

연출이 아주 좋다.

캐릭터 디자인이 사이드킥스와 비슷한 느낌이 든다.

 

 

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오빠의 죽음과 관련하여 조사를 하는데...

일단 공략캐릭터는 헬베티카가 제일 비호감이다.

 

림보, 모즈, 슈 중에서 한명을 먼저 해야겠다고 생각 중...

이었는데 너무 궁금해서 스포를 봤다가 플레이를 못하게 되었다ㅠㅠ

잊혀질 때까지 보류...... 현재 챕터 2 중반까지 진행했다.

 

 

 

기술이 발전해서, 신기하게도 번역 프로그램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

실시간으로 게임 화면에서 번역이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, 버스타펠로우즈가 그러하다.

어쨌거나 번역기 돌아가서 어색하기는 하지만, 그래도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https://tansan0.postype.com/post/12595741

 

BUSTAFELLOWS 한글 번역 돌리는 법

먼저 위 사이트에서 표시된 파일 두 개를 받아주세요 그 후 reipatcher에 들어있는 실행 파일을 버스타페 폴더에 넣은 후 실행해주세요 실행하면 파일들이 생길 텐데 (patch and run)을 한 번 실행하고

tansan0.postype.com

유니티 엔진 기반의 PC게임들은 이 방법으로 번역이 가능한 것 같다.

잘은 모르겠지만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검색해보고 다른 게임에도 적용해볼 수 있을 듯.

 

 

버스타펠로우즈는 언제 다시 마저 플레이하고 첫번째 엔딩을 볼 수 있을까...?

'Games > P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봄이 오면 꽃이 피고 / 플레이 중 1  (0) 2022.11.06
Blackish House Side A→ / 플레이 중 2  (0) 2017.09.25
Blackish House Side A→ / 플레이 중 1  (2) 2017.09.22

+ Recent posts